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상반기 정규강좌 운영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은 올해 3월 19일~6월 12일까지 성인 대상 강좌와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강좌로 나뉘어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에세이, 일기, 편지 등 장르별 문장력을 확대할 수 있는 ‘나를 돌보는 글쓰기’와 미술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감성미술 드로잉’, 다양한 상황 속 짧은 영어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입에 착! 귀에 쏙! 영어회화’ 강좌가 운영된다.
유아를 대상 강좌로는 ‘그림책 뮤직스토리’, 초등1~2학년 대상으로 ‘꿈꾸는 북스쿨’, 초등 3~4학년 대상 ‘창의수학 보드놀이터’ 강좌를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인천 동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교재, 재료비 수강생 부담)로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별 상세 일정과 내용은 동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송림도서관으로 문의(032-770-6775)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제22회 화도진음악회 ‘소리의 타임라인’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화도진문화원은 오는 4월 17일 제22회 화도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국악 공연팀 ‘케이소리’가 무대에 올라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화도진음악회는 지난 2020년부터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음악회 개최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천 동구 대표 음악회이다.
‘소리의 타임라인(Time of Sound)’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명곡들을 국악으로 재해석해 세대를 초월하며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악의 현대적 접근을 통해 전통과 현대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무대로 꾸며진다.
국악의 전통과 대중적인 요소를 가미한 공연들이 펼쳐지는 이번 무대는 국악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화도진문화원 관계자는 “2025년 따스한 봄에 열리는 제22회 화도진음악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음악을 즐기면서 감동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이 음악회를 찾아 퓨전국악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화도진문화원홈페이지(www.hdj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문화원(032-777-89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