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1(월)
  • 전체메뉴보기
 
  • 세 자녀 이상 양육 가정 대학교 학자금 최대 150만원 지원


고령군청전경640해.jpg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저출생 위기와 지속적인 인구 감소 위기에 맞서 출산 장려 및 인구 유입 정책의 일환으로 다자녀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세 자녀 이상 가정의 대학교 학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세 자녀 이상을 양육하는 가정(세 자녀 이상일 경우 첫째, 둘째도 지원)으로 신청일 현재 부모가 2년 전부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34세 이하 자녀로 학기당 최대 150만원의 학자금을 최대 8학기까지 지원한다.


다만, 대상 학생이 타 장학금을 지원받을 때는 타 장학 금액을 포함한 금액이 등록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급 대학에 재진학하는 경우와 대학원생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번 사업은 9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되고 24년도 1학기분과 2학기분을 각각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지원 대상 및 타 장학금 중복 여부를 확인, 12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3월부터 시행한 다자녀가정 양육장려금 지원사업에 더해 이번 다자녀가정 대학교 학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고령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군, 다자녀가정 대학교 학자금 지원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